본문 바로가기

비법들/기타팁들

거짓말쟁이 맛집어플 안녕~ 믿을수밖에 없는 "아임IN 핫스팟"


인터넷에는 정보의 바다를 넘어서 정보의 쓰레기들이 가득하다. 일부 상점들은 하나라도 더 팔아보겠다는 일념으로 본인이 글을 올리고 본인이 답변을 달기도하고, 이로인해 정체모를 정보들로 피해를 보는 네티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한가지 해결책이 등장했으니, 최근불고 있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나 위치기반의 어플리케이션의 발전은 이러한 폐해를 줄일수 있을것 같다.

이용자들이 그야말로 살아있는 후기담을 낮낮히 공개하기 때문인데, 맛있는 맛집뿐만아니라, 맛없는 맛집까지도 있는 그대로의 정보를 아주 간략하게 핵심만찔러서 (스마트폰 특성상) 별점, 사진까지 모두 실시간으로 그들의 핸드폰을 통해서 업데이트하여 소셜네트워크에 배포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특성을 잘 살린 어플리케이션이 등장했다.

KTH에서 출시한 어플리케이션인데, 이 회사는 작년에 위치기반 인맥구축서비스 아임IN을 론칭하였고, 국내 위치기반 어플리케이션의 큰 반향을 일이키기도 했다. (2인자, 3인자들이 생겨남) 필자도 작년에 사용해봤는데, 이용자수도 많고, 아기자기한 기능이 많았었다. 이 어플리케이션의 가장 큰 장점은 이용자들이 살아있는 후기를 바탕으로 어플리케이션이 만들어진다는 것이였다.


최근 드림하이에도 출연한 "아임IN" -0-;;

그러한 와중에 2월 8일일 혜성처럼 출시된 "아임IN 핫 스팟"은 말그대로 아임IN어플리케이션을 바탕으로 핫 스팟을 알려주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아임인의 아들격이라고 보면 되겠다.)


▲ 노란색에 붉은색 글씨가 참 이쁘다.
(개인적으로 귀요미 스시 아이콘이 좋다 -0- )






아임IN 사용자들이 직접 찍은 사진과 토막 리뷰를 토대로 전국의 뜨는 음식점 랭킹을 매긴다.
각 메뉴별, 지역별, 뜨는 음식점의 위치와 전화번호 가격등 다양한 정보가 이용자가 직접 작성한 생생한 후기를 제공한다.


▲ 어플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내 위치를 잡아서 맛집 랭킹을 띄어준다.
(거리까지 표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뜨는 스팟"메뉴로 이동되어있는데 아이폰의 GPS기능을 이용하여 현재의 내 주변에 어떤 맛집들이 있는지 랭킹순(철저히 사용자들이 직접 아임in의 발도장 평가를 기준으로 반영된다)으로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해당 음식점의 거리와 지도상의 위치 정보도 제공해주어 거리를 알수있어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곳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 메뉴를 선택하면, 그 메뉴종류에 맞는 랭킹정보를 띄어준다.
뭘먹으러 갈지 종류만 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때에 유용하게 사용될듯...
무엇보다도 나는 귀요미 아이콘들이 눈에 들어온다. -0-;;


또한 메뉴별로 음식정보를 선택할수도 있다.

아임IN 핫스팟은 위에서도 강조했듯이 다른 맛집 어플리케이션과는 굉장히 차별화된점이 실제 이용자들을 바탕으로 제공된다는 것인데, 각 스팟의 랭킹 점수를 이용자들의 발도장수와 포스트글을 분석해 점수화하여 이용자들의 평점으로만 평가된다. 그러니 매일매일 랭킹이 달라진다.





▲ 리뷰0건, 사진0건인 맛집이 과연 너 맛집맞아?
(평점순으로 들어간 상황임)

내가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계속강조하는 이유는.. 몇일전 모 커피샵에서 커피를 먹고 있었는데 어떤 맛집 어플의 직원분이 영업을 하러 나왔다, (무작정 자기들 어플에 가게를 등록해주면 4달 서비스 요금을 면제해주겠다며.. -0-) 대부분의 맛집 어플은 GPS기반은 하고 있지만 이용자들에게 원치 않은 정보를 제공해줄수 있다. 실제로 그 집이 맛집인가에 대한 신빙성이 굉장히 떨어진다.






▲ 대게 맞집의 경우에는 줄을 많이 서는 경우가 많은데,
저렇게 사용자들이 실시간으로 정보를 올려서, 기다리는 시간도 단축시킬수있고,
약속을 정하는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임인 사용자가 많은덕에 아임인 핫스팟에서만 가능한 일인것 같다.



이외에 편의 기능을 더했는데,
지도보기 기능은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고
통화하기를 누르면 바로 업체와 연결이 가능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들과 연동도 가능하다.
공유하기는 트위터 페이스북 이메일등으로 전송이 가능하다.
또 즐겨찾는 스팟을 찜하면 마이스팟 메뉴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정보 확인도 가능하다.




공유하기를 사용하려면 아래의 설정탭에서 페이스북과 트위터 계정을 설정해주면 된다.


▲ 설정탭에서 간단하게 계정연결을 할 수 있다.
  한번만 설정하면, 공유하기를 눌러서 트위터랑 페이스북으로 연동이 가능하다.




▲ 어허 나는 자꾸 노란색에 핑크색 저 로고가 마음에 들어..
(마치 스시에 노란 계란이 얹혀진듯한ㅋㅋ)

최종후기

"아임IN"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아임IN 핫스팟"은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또한번 이용자를 배려했다고 볼 수있다.
별다른 가입절차없이, (요구사항 없이)믿을수있는 정보를 제공 받을수 있기 때문이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맛집에서 프랜차이즈업체의 비중을 조금 걸러내었으면 한다, 한예로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숍의 경우에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해서 당연히 상위랭킹에 표시될 수 밖에 없는데, 그 이면에 가려진 멋지고 조용하고 맛있는 커피숍들, 허름하지만 맛있는 맛집들이 얼마나 많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프랜차이즈 커피숍은 맛이 다 똑같지 않은가!!!)



▲ 아이튠즈로 다운로드를 받으시려면 위에 귀요미 상큼 로고를 누르세요!
(억 링크가 안걸렸어요 여기를 누르세요)


이상 리뷰를 마친다!



추가


헉 내가 리뷰중인 아임인 핫스팟이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게 무슨 일인가 싶어서, 바로 클릭했더니 ㅋㅋ 요즘 유행하는 드림하이의 최대 수혜자라고...ㅋㅋ 역시 미디어의 힘은 무섭다.

뉴스링크

<드림하이> 종방 최고 수혜자는 아임인과 핫스팟?

“드림하이”로 대표 SNS 등극한 “아임인”과 “아임인 핫스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