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아메리카

샌프란시스코 페이스북 방문기

​운좋게 2014년 가을즈음 페이스북 본사를 방문할 수 있었다. (근데 왜 이제서야 포스팅을 하는 거냐.. )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페이스북은 페이스북에 다니는 임직원이 있어야 방문이 가능하다.
방문자 센터에서 아이디 카드를 발급받은 뒤에 들어갈 수 있다. 너무나 당연하게도 페이스북 아이디가 있어야 등록이 가능하며 아이디 카드 발급 후 입장이 가능하다. 


아이디 카드 뒷 부분! 마지막에 Have fun!

페이스북 캠퍼스는 여러건물들이 하나의 큰 대로(실제로는 차가 다니지 않는다)를 기준으로 죽 나열되어있다. (조그만한 개집도 보인다) 테마파크에 들어온 듯한 느낌? 

오후에 방문해서 그런지 매우 한적한 캠퍼스, 직원들이 마치 대학생들 처럼 보였다.

​바닥에 캠퍼스 맵이 그려져 있다. 각 건물들은 실제로 일하는 건물, 식당, 오락실, 기념품샵 ( 늦게가서 문닫음 ㅠ), 인쇄소등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와 있었다.

​오락실 (게임 무료!! 생각보다는 크지 않았고, 철권등 오락실에 있는 기계들이 있었다)


​100%전기차


​일하는 곳으 찍을 수가 없어서.. 휴게실 컷!!, 마치 편의점처럼 보이지만(편의점 맞지) 모든 과자, 음료수, 술까지 모두 무료다. (방문자도 역시 무료다)

​페이스북이 인수한 인스타그램도 페이스북 캠퍼스 안에 있다.


​페이스북 식당


​너무 먹을게 많고, 맛있었던 페이스북 식당



<추가>

포스팅 이후에 많은 분들이 페이스북에 다니는 제 지인을 소개시켜달라는 문의가 많습니다.
제가 바로 아는 지인이 아니라, 지인의 지인 소개로 어렵게 방문할 수 있었던 거라.. ㅠ 관련 요청은 들어 줄 수 없으니 관련 댓글 및 쪽지 문의는 받지않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여행 > 아메리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버클리대학교 스트라다 카페 (strada cafe)  (0) 2016.01.17
샌프란시스코 베이브릿지  (0) 2016.01.11
LG Silicon Valley Lab  (0) 2014.12.05
Apple Inc  (2) 2014.10.09
Ikea in Palo alto  (0) 2014.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