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업실/편집디자인

페이스북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페이지 역대 엠블렘 디자인

2016년 올해로 벌써 5년을 맞이하는 페이스북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팬페이지 [바로가기]

5년 전 이 블로그 소통용으로 만들었는데 벌써 8천명이 넘는 팬들이 좋아요!를 눌렀고,

페이스북 내 프레젠테이션을 주제로 가장 많은 팬수를 확보하고 있다 : )


이번 엠블렘은 지난 2011년에 제작된 엠블렘을 다듬어서 제작했다.



1. 기본형




2. 그라데이션 적용




3. 컬러 적용




4. 프레젠테이션 페이지 커버 이미지 




5. 전체 이미지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팬페이지 [바로가기]




번외편! 프디 팬페이지 프로필 + 커버사진 모음



2011년 1월 

최초의 페이스북 페이지는 현재처럼 커버사진 형태가 없었고 프로필 사진만 있었다. 

(또한 현재의 정사각형 상태가 아닌 세로로 긴 형태)

그래서 프로필 사진에 페이지에 대한 모든 설명을 넣어야 했다.

특히, 초창기기 때문에 이게 무슨 페이지인지 설명하는 이미지가 필요했다. 






2011년 4월

팬수가 조금씩 늘어나고 제대로된 로고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팬페이지를 사람들이 줄여서 "프디"라고 부르게 되었다.

프디, 영문인데 한글로 쓰면 뭔가 깔끔하게 떨어지는 느낌이 있었다.

직선을 이용한 로고 디자인, 이 디자인은 포스터에도 사용했다.



2011년

포스터 디자인 자세하게보기





2011.11

현재의 원형 디자인은 2011년 겨울에 학교 연구소에서 디자인되었다.

그때 한창 친한 누나한테 디자인을 배우고 있었는데, 그 이유도 프디 로고를 만들기 위해서였다.

배운지 10여분만에 그라데이션 효과를 줘서 만들었었다.

컬러는 페이스북 컬러에서 가져왔다.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에 빠지다라는 슬로건이 돋보인다.

이때 만들어진 로고도 세미나 포스터에 활용되었다.





로고변형


이벤트가 있을때마다 로고가 바뀌었다.

크리스마스 사용된 프로필 사진


1주년 기념 프로필 사진



광복절 기념 프로필 사진





2012.7


페이스북에 커버사진이 적용되면서 프로필 사진이 1:1 비율로 바뀌기 시작했다. 

그라데이션을 1:1비율로 크게 쓰자니 뭔가 어색해보이기도 하고.. 

그라데이션을 과감하게 삭제했다.









2014. 4

긴 시간 관리를 제대로 못해 뭔가 새로 해보고자 스탬프 엠블렘 제작




커버페이지도 위와 같이 바꾸었다가 가독성이 너무 떨어져서 일주일도 사용하지 않고 아래 디자인으로 바뀌었다.




참이슬 캘리그래퍼 이산 선생님이 직접 써주신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2014년 국민 소주(?) 참이슬 캘리그래피를 직접 쓰신 이산 선생님께 캘리그래피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선생님께서 직접 붓으로 써주신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글씨로 만든 커버사진들 


 










_



이 곳의 모든 저작권은 윤춘근에게 있으며 이곳의 모든 글과 이미지들은 허가없이 절대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2016 by 윤춘근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www.facebook.com/ppt.keynote

www.facebook.com/forch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