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법들/애플 키노트

[키노트 강좌2]키노트를 이용해 프로그램 CG만들기(동영상출력)


스티븐 잡스가 매년 신제품을 사용할때 사용하는 키노트라는 프로그램. 뭔지는 잘 모르지만, 한번즘은 사진으로 보셨을법 합니다. 키노트라는 것은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파워포인트 같은 것인데, 맥킨토시에서만 돌아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아래에 설명하는것처럼 익스포트 하시면 윈도우에서도 돌아간답니다 : D )

그렇다면 키노트는 프레젠테이션 용으로만 사용을 할까요?
이렇게 화려한 기능을 파이널컷프로와 연동해보면 어떨까요?


1. 먼저 속성창의 도큐멘트 탭에서 하단의 슬라이드 크기를 맞추셔야합니다.
저는 HD방송 규격에 맞춰야해서 1920X1080사이즈로 조절합니다. (상황에 따라 DV로 작업하시는 경우는 (720X480으로 하시면 됩니다.)



2. 슬라이드 크기를 맞추셨으면 원하는 모양대로 작업을 진행합니다.
저는 일본원정에 참여한 3팀을 소개하는 CG로 3탐인지라  총 3개의 슬라이드가 사용되었습니다.


3. 자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으면 파일에서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4. 키노트는 여러가지 익스포트 기능을 지원합니다. 퀵타임을 뽑을수도 있고 자체를 PDF파일로 변환도 가능하며, JPG,PNG와같은 이미지파일, 그리고 아이팟용으로도 출력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 파이널컷프로로 가져가야 함으로, 포맷탭을 클릭하여 사용자화를 클릭합니다.


5. 전체크기가 1920, 1080으로 맞춰진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방송용 이기 때문에 대부분 압축을 DV-NTSC코덱을 사용합니다. 뭐 다른 포맷과, 프레임율, 데이터율을 수정해야할 경우 "설정"탭을 눌러서 디테일하게 수정합니다.



6. 디테일하게 설정할수 있습니다.
압축기의 품질은 당연히 "최상"으로 하셔야 최고의 품질을 얻을수가 있습니다.

7. 익스포팅하시면 MOV형태로 출력이 된것을 확인할수 있고, 파이널컷프로에서 이 파일을 가져와서 알맞은 위치에 편집하시면 됩니다.


결과물


  실제로 2009년 KNN, 오사카방송을 통해 방송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