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업실/영상편집

부산MBC자전거 공익광고2편_자전거는 생활입니다편


<조금만 기다리시면 아래에 유튜브 동영상이 뜹니다>




제작정보
기획/제작: 몬스터미디어
분량: 55초
방송: 부산MBC (2010.07~)
포맷: HDV

사용된 프로그램
포토샵CS4, 일러스트CS4, 애플 파이널컷프로6 (편집, 색보정)

음악선곡
애자OST




지금으로부터 딱 1년전 몬스터에서 기획하고 제작했던 공익광고 2편이 드디어 이번달부터 방송되기 시작했다.
 
기획에서 1편이 워낙 스토리 위주다보니 2편은 공익광고의 느낌을 물씬넣었다.
로케이션도 1편보다 늘어나서 촬영에도 1편보다 많은 곳에서 진행되었다.

1. 공원씬은 수영구 APEC나루공원
2. 차막히는씬은 남구 대연동 경성대학교앞
3. 학교씬은 해운대구 해광고등학교
에서 2일간 촬영되었다.
(연출한 장감독님과 경성대앞에서 사소한 다툼이 났었는데 그때기억도 나는구나)


1번씬 더 많은 사진은 (http://www.forchoon.net/210 참조)


특히 차막히는 2씬은 차가 붐비는 장면을 연출해야해서 특히 힘들었는데, 다행히 당시에 경성대 앞 군부대가 비어있는 상태라 거기에 나영이 차를 대놓고 연출하였다. 고생한만큼 잘나왔고, (더많은 사진 http://www.forchoon.net/211)



남자배우는 의상을 너무 많이 입혀놔서 잘 안보이지만 MBC 만국유람기에 나오는 김근수씨다. 3번씬은 원래 익살스러운 장면이 아니였는데, 근수씨가 맛깔나게 연기를 해주어서 그대로 살렸다.

학교촬영이라 학생들 섭외도 쉽지 않았다. 우리 고생해준 재호형ㅠㅠ
이런 조그만한 요소들이 모여서, 큰 그림을 만들어내는데 도움이 되었다.

내 포지션은 1편에 이어 종합편집이였다.
씬들과 컷들이 많아서 과연 55초내에 다 살릴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잘붙었다.
그리고 배경음악 선택하는데 굉장히 심혈을 기울였는데, 영화 애자ost에서 밝은 느낌이면서 경쾌한 느낌을 주는 곡을 찾아냈다.

각 씬을 종결시켜주는 컷은 롱샷이라 생각보다 자전거 부각이 잘안되서, 자전거와 맨트를 살릴 수 있도록 디자인을했다. 그리고 자전거에 문구가 트랙킹 되도록 했다 (파이널컷프로에서)


끝으로...
제작은 작년에 했는데, 방송은 올해 7월부터 되었다. 정확히 1년만..
그 사이 내 블로그는 3번 이사를 다녔으며, 해외도 한번 다녀오고, 또 나름 변화가 많았다. (결코 짧지 않은 시간)
그 시간동안 해광고 학생들이 계속 블로그를 찾아와 언제 방송이 되느냐를 묻기도하고.. 나보다 더 이 방송을 기다렸었나보다.. (그래서 내 블로그 키워드에 "해광고"가 그렇게나 많은듯ㅋ)

아무튼 1년만에 방송에 나와서 나름 뿌듯하고 옛날생각이 많이 났다.
몬스터미디어 포에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