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법들/기타팁들

애플 마이티마우스 휠 살리는 방법!


애플에 대한 인식이 아이폰덕택에 나날이 업그레이드 되고 있습니다.
저도 애플 제품을 사용한지 어연 6년째가 되어가네요...
애플은 특유의 심플함과 깔끔함으로 디자이너들에게 사랑을 많이 받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애플빠는 아님ㅋㅋ)

Mac mini, Apple Keyboard & Mouse plus iPod
Mac mini, Apple Keyboard & Mouse plus iPod by flickrich 저작자 표시비영리

애플제품은 애플끼리 굉장히 잘 어울립니다.
예를들면 맥북프로에는 바로 애플 마우스가.. (아이팟, 아이폰까지 어울리면 완전 잘 어울리지요)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저는 애플빠는 아닙니다ㅋㅋ)

윈도우 마우스가 오른쪽 왼쪽 버튼이 있다고한다면 애플은 원버튼으로 계속 나오다가 마이티마우스가 나오면서 오른쪽, 왼쪽, 가운데 휠까지 달린 마우스가 출시되었었습니다.

물론 모양새는 굉장이 이쁩니다.
그런데 애플은 역시 가격.. 유선 마이티마우스는 (5만 5천원), 무선 마이티마우스는 (8만 9천원).. 꽤 비싼 가격이지만 많은 분들이 구입을 하셨을겁니다.

그런데 문제는 ... 휠...
인터넷을 찾아보니 약 1년정도 사용을 하고 나면 가운데 휠이 많이 고장들 나신다고 합니다.



저역시 갑자기... 위쪽으로 스크롤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햇습니다.
처음에는 시스템문제인가 해서 재부팅도 해보고 했는데 역시나 문제는 마우스휠이였습니다. 인터넷을 막 찾아보다 발견한방법인데, 여러분들도 해보세요


간단한 응급처치(?)로 죽어가는 애플 마이티마우스 가운데 휠을 살릴 수 있습니다!


1) 먼저 유에스비를 컴퓨터에서 분리합니다.


2. 그리고 흰종이 위에 마이티 마우스를 위처럼 뒤집어 놓습니다.



3. 아래위로 저렇게 문질러줍니다;; -0-


조금 웃긴 방법이긴 한데.,.. 저렇게 해서 다시 유에스비를 연결하면 신기하게도 ..ㅋㅋㅋㅋ
한번 마법을 경험해보세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저렇게 한번 휠이 잘 안먹혀서 저런식으로 하면 되긴 되지만, 그 주기가 자주자주 찾아와서 결국에는...... 마이티마우스가 수명을 다한다고 하네요.
(어떤 블로그를 들어가보니 마이티마우스를 분해하여 볼틈에 끼인 엄청난 먼지들을 제거하시기도..)

이렇게 별짓다하고 있으니 책상위에서 요놈이 웃고있네요


요놈을 잘 안쓰는 이유는 밧데리를 너무 빨리 먹어서;;ㅋㅋㅋ



요건 덤으로 애플 디자인 변천사네용 : )


Apple Evolution Timeline
Apple Evolution Timeline by dave~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