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법들/애플 키노트

[E-BOOK]애플 키노트와 궁합이 잘 맞는 프로그램 베스트3


애플이 지난 1월 교과서를 전자책 형태로 쉽게 만들 수 있는 ibook author를 발표했다. (그것도 무료로)
교과서는 스티브잡스가 평소에 바꾸고 싶어했던것중에 하나라고 한다.
무료라는 말에 훅, 그렇게 만들기가 편하다는 말에 훅간 나는 iBook Author의  첫 접촉을 시도했다.
iBook Author를 처음 열고 나서 깜짝놀랬다. 키노트와 거의 흡사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는게 아닌가...
키노트도 사실 파워포인트나 기타 다른 워드프로그램을 만져본 유저라면 금방 익힐 수 있기때문에, 나는 키노트 유저이기 때문에 
iBook Author를 익히는데 10분이채 걸리지 않았다. (3D위젯등을 사용하는것은 아직 잘 모르겠지만...)

여튼 나는 이 엄청난 프로그램을 한번 이용해보고싶었다. 그래서 만들기 시작한 책이 바로 요거 ㅋ
'애플 키노트와 궁합이 잘 맞는 응용프로그램 베스트3' (이름 참길다)

이것은 페이스북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페이지인 프디에서 1회 세미나때 내가 발표를 했던 부분을 전자책 형태로 만든 것이다.
세미나도 무료였고, 팬님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무료로 배포하기로 마음먹었다.
콘텐츠를 이미 가지고 있고, 또 
iBook Author 툴을 다루는데 있어서 어려운점이 정말 하나도 없었기 때문에 무슨 키노트를 하나더 만드는것처럼 뚝딱뚝딱 금방 만들었다.

그런데 문제는 출판이였다.
책은 쉽게 만들었는데, 개인으로는 아이북스 스토어에 등록이 불가능 하다는 사실.. (그리고 뒤에 알았지만, 아직 한국계정으로는 아이북스 스토어를 이용할 수 없단다)

여차여차하다가, 대학교에서 친하게 지낸 형이 미디어 눈이라는 회사를 창업했는데, 그분의 도움으로! 안전하게 아이북스 스토어에 등록을 마쳤다! (고맙습니다. 장대표님)


북스토어에 들어있는 내책 ㅋ




책의 디자인은 iBook Author의 템플릿을 활용했다.  (키노트처럼 괜찮은 템플릿들이 참 많다.)


일반인들도 전자책을 이렇게 쉽게 만들고, 배포할 수 있는 플랫폼도 생겼으니, 전자책 시장이 활발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고, 앞으로 좋은책을 많이 배포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앱스토어 미국계정을 통해서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저자 | 윤춘근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 영상디자인전공 재학

키노트프레젠테이션(한빛미디어) 저자
E-book키노트프레젠테이션 for iPad(한빛미디어(저자)

Published by SpringRoot Digital Books. 
Copyright © Media Noon & SpringRoot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