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법들/PT 노하우

tip3. 브랜드 아이덴티티(BI)에서 메인 컬러를 뽑아라




기업과 관련된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은 색상 선택이 참 쉽습니다.

기업이 가지고 있는 고유 BI에서 색상을 뽑아내면 되기 때문이지요 : )


쉽게 말해서 

네이버를 주제로 프레젠테이션을 만든다면? - 녹색

삼성관련으로 프레젠테이션을 만든다면? - 파란색


을 선택하면 된다는 말입니다,

좀더 자세하게 아래 예제를 보시면서 설명하겠습니다. 




암에웨에서 출시되는 누트리라이트에 관련된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슬라이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배경색상이 푸른색인 이유는 뉴트리라이트가 암웨이 것이기 때문에, 푸른색 그라디언트를 사용하여 디자인했습니다.

추가적으로 뉴트리라이트의 로고이미지에서 나뭇잎을 그대로 바탕화면에 사용하여 멋진 패턴 배경으로서의 역할도 훌륭히 해내고 있습니다.




연세대학교는 연세블루라고 하여 지정된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냥 밋밋한 배경에 아래위로 연세블루 색상을 지정한것만으로도 누가봐도 '아 이건 연세대학교와 관련된 프레젠테이션이구나"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에스오일 공모전에 참여한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입니다. (결과적으로 예선통과도 실패한 ㅋㅋㅋ)

내용이야 어찌되었건 전체 디자인의 색상은 노란색 + 초록색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 이유 또한 s-oil의 bi에서 영향을 받은 것이지요.


어때요 여러분? 컬러선택 어렵지 않지요?



추가로 |

BI란 Brand Identity의 약자로, 기업의 로고로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릅니다.

각 기업들은 이미지 훼손을 막기 위해 자사의 BI를 공개하고 있으며 회사 소개 홈페이지에서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좀더 디테일하게 다루시려면 일러스트나 포토샵과 같은 전문 프로그램들이 필요합니다.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tip3.  BI에서 메인컬러를 뽑아라! 




본 포스팅은 페이스북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페이지'에서 제가 연재하는 글을 블로그에 정리해놓은 것입니다 : )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페이지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