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법들/PT 노하우

tip5. 표는 최대한 시원하게 디자인하라





슬라이드 디자인에서 많이들 고민하시는 것중에 하나가 표와 차트디자인입니다.

텍스트와는 다르게 많이 사용을 하지 않기 때문에 어떻게 디자인을 해야할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표를 디자인하는 팁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늘 팁은 비단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 디자인 뿐만아니라 일상 문서에서도 한번 활용해보세요!)


표! 하면 여러분들은 어떤 모습을 떠올리시나요?


'흠 표가 뭐 표지...' 하시면서 혹시 이러한 모습을 떠올리시진 않으셨는지요?



     
     


대부분 표라고 이야기하면 이렇게 사방팔방이 꽉꽉 막혀있는 모습을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리고 저 사방이 막힌 틀속에 데이터값들을 가둬두지요 (불쌍해요 더울텐데)


위에 표는 워드프로세서나, 파워포인트, 키노트등에서 표를 삽입하기 위해 아이콘을 누르면 자동으로 생기는 가장 기본 표중에 하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더 멋진 모습으로 발전을 시켜야 디자인의 의미가 있겠지요! 디자인은 시간을 들이면 들일 수록 더 힘을 발휘하는 신기한 녀석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표모양들이 있는지, 제가 만든 슬라이드 예제를 통해 한번 보시겠습니다. 







제가 만든 표들을 참고해보시면,


1. 좌우를 뚫어라!

좌우를 트게 되면 더 와이드해보여서 표의 내용이 눈에 확 들어옵니다.




2. 표 안에 세로선들을 치워라! 

사실 표 안에 세로선들은 셀들을 구분하기 위함인데, 충분한 공간을 주면 불필요한 요소가 됩니다.

불필요한 요소들은 제거하는 것이 깔끔한 표를 만드는 팁입니다.




3. 선의 굵기를 활용하라

가장 상단, 하단의 선을 굵게한다던지, 표안쪽 선들을 굵기를 얇게한다던지 하는 식으로 강약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상단과 하단의 선을 굵게하면 표의 이미지를 확실히 각인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 )

반대로 표안에 선들이 굵어진다면... -0-;; 뭔가 이상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4. 선은 직선만 있는것이 아니다.

선에는 점선모양이란것도 있답니다!, 점선을 활용하시면 더 이쁜 표를 만들 수 있어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 )





이상!

간단하게 표를 심플하게 디자인할 수 있는 비법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tip5.  배경에 중후한 느낌의 그라데이션 연출하기




본 포스팅은 페이스북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페이지'에서 제가 연재하는 글을 블로그에 정리해놓은 것입니다 : )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페이지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