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문화생활

무인양품 선풍기 A/S후기

​무인양품 제품은 심플하고 고급스러워서 좋아하는 브랜드 중에 하나다. 
2년전 지금 집사람한과 연애중일때 생일 선물로 무인양품 선풍기를 선물로 받았다.
조그만한 녀석인데, 꽤 바람도 세고, 소리도 크게 나지 않아 회사에서 참 잘 쓰던 녀석이였다.

내가 매년마다 정성스럽게 포장해서 보관하고 여름에 꺼내서 참 오래쓴다라고 생각했었는데, 어느순간 바람도 시원해 지지 않고 갑자기 멈춰버리는 현상이 발생했다. 그리고 머리를 자로 툭툭 치면 돌아가는.... 

예전에 무인양품에서 전기포트를 살때 문득 a/s를 5년간 보장한다는 이야기가 얼핏 생각나서, 박스채로 들고가서 무인양품 강남점에서 a/s를 요청했다. 사실 선물로 받은거라 어디서 구매했는지도 몰랐는데, 유추하건데, 2년전 내 생일날 강남에서 만났으니까 강남 무인양품이겠지하고 생각하고 찾아갔다. 다짜고짜 애프터 서비스를 신청하는 점원도 당황했다.

점원은 구매일에 대한 품질보증서도 없어 일단 언제 샀는지를 물었다.
나는 완전 자신있게 2년전 7월 14일 바로 여기 강남점에서 구매한것이라고 말했지만, 컴퓨터를 두들겨보고는 여기서 구매된게 아니고, 품질보증서는 없어도 되지만 구매장소가 확인되어야 애프터서비스가 된다고 했다. 실례를 무릅쓰고 일하는 마누라에게 카톡을 보내어 물어봤는데 강남점이 아니라 잠실점 ㅋㅋㅋㅋ (그리고 여친이가 이틀 일찍 미리 구매해놓은 센스!!)

여튼, 신원조회(?)가 되었으니 a/s가 되려나.
종이에 산수공식같은걸 늘어놓더니, 구매한지 2년하고도 1개월이 지났다고 했다.


무인양품 전자제품의 a/s정책은
1년이내 고장시 새 재품 교환 (리퍼없음)
5년이내 고장시 1/3가격으로 새제품 교환


고로, 나는 2년이 지났으므로 무료 제품교환은 안되고, 1/3가격으로 새 제품을 받을 수 있다는...

여러가지 고민 끝에 11,000원을 내고 새제품으로 받기로 결정!!
덤으로 컬러도 다시 고를 수 있다. (전에는 블루로 받았지만 화이트로 급변경 ㅋㅋ)




usb 선풍기 치고 출력이 참 좋다.

연출샷 ㅋㅋ 내일이면 회사로 가야함


'일상 > 문화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집밥 윤&임선생 2016년 상반기 결산  (1) 2016.06.09
JTBC 아이폰 케이스  (0) 2016.06.09
바나나 열풍  (0) 2016.05.10
애플워치 - 밀레니즈루프 블랙 (hoco 호코)  (0) 2016.04.24
선물로 받은 bally 지갑  (0) 2016.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