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서울구경 #002]연세,고려,국민 대학교 탐방!


친구들을 만나기위해 돌아다니다보니 서울 대학교들을 많이 찾아가게 되었다..
맨날 부산에 있는 대학교들만 보다가 이렇게 이름 있는 대학교들을 보니 감회가 새롭더라... 가장 먼저 찾은 연세대학교


연세대
125주년을 알리는 배너들이 전통있는 학교라는걸 알려줬다.
건물마다 숲에 쌓인듯한 느낌이 참 좋았다.
책을 옆구리에 끼고 다니는 학생들 모습에 참 부러웠다.


고려대학교
연세대랑 연고대인지 고연대인지 맨날 싸운다고 하는데.
아는 형이 고려대에 재학중이라 찾아가서 연고대라고 했다가 고연대라니까!!! 라고 버럭화를 내시더라 ㅋㅋㅋㅋㅋ;;

고려대학교 연세대랑은 확실히 다른느낌.
교내가 뭔가 한국 스럽지 않으면서,  깔끔하게 잘 정돈된 느낌...
고려대 너무 이쁘더라...



국민대학교
내 군대 친구인 하동이 다니는 국민대학교....
국민대학교는 그렇게 크지는 않은것 같은데, 나름 깨끗하고... 잔디에 이렇게 앚아서 이야기도 나누고 참 부럽더라.. 한가지 아쉬운건 교통편이 참.... 아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