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동남아시아

[싱가포르] 환경친화적인 난양기술대학교 예술 디자인 미디어 스쿨



난양기술대학교가는방법

녹색라인의 MRT를 타고 Pioneer역에서 하차를 합니다!  (절대로 주쿤역까지 가면 안됨 ㅋ)
역에서 하차한다음 베이커리집이 보일겁니다. 거기 밑으로 내려가면 버스정류소가 있답니다! (무료셔틀버스가 다닙니다. 학생아니더라도 탑승가능)


전세계 탑20권 난양기술대학교
먼저 싱가폴에는 국립대학교가 모두 3개가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바로 난양기술대학교입니다.
난양기술대학교는 전세계 기술대학교의 탑20권안에 속하는 아주 똑똑한 학생들이 다니는 대학교이지요.
맨처음에 기술대학교라고 하여.. -0- 저는 기술전문대학생들이 다니는것인줄알았습니다.
그래서 이날 가이드해준 샤나양에게 물어보았더니 친절하게 답을 해줬습니다.
그 기술이 그 기술의 의미가 아니라고 하던데;; -0-;; 실제로 샤나양도 여기 대학교에서 언어학전공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영어가 짧은 관계로 거의 한국어로 대화를 했으나... ㅋㅋ 의사소통이 잘안되었습니다 미안할따름....)



샤냐양이 학교에서 가장 이쁜 건물을 보여주겠다고 했습니다.
차를 타고 지나가는순간!!! 무릎팍을 탁 쳤습니다!!!! 어디서 많이 본듯한 저 건물이란.....
자세하게 한번 보시죠.....





계단을 타고올라오면 이렇게 옥상까지 연결되어있습니다.
옥상에는 뭐가 있을까 하고 가보았지만;; 뭐 별다른건 없었기 때문에 패스하고...ㅋㅋㅋ (이날 날이 무척이나 더웠습니다.)
그다음은 예술대학생들이 다니는 도서관을 구경하기 위해 실내로 들어갔습니다.
예술대학건물이 이정도는 되어줘야 상상력이 마구마구 나올듯하네요




실내에서도 무슨 뭘 많이 막 하고 있었습니다.
싱가폴에서는 한학기가 1월달에 시작을 하고 한학기가 4월달에 마친다고 하네요.
여름이 너무 더워서 그런것 같습니다. 새 학기의 활기찬 느낌을 받았습니다. 학생들도 진짜 많구요!

자 다음향한곳은 대학교의 상아탑!! 도서관입니다!!


이런데서 공부하면 진짜잘될듯 ㅋㅋ
이상 싱가포르 난양기술대학교의 예술대학교였습니다.
추가정보로 학비는 싱가포르인일경우에 일년에 6천 싱가포르달라가 든다고 하는군요.. (우리나라와 비슷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숙사도 14개동이나 있고 특이했던점은 교수님들이 가족들과 함께 학교안에서 거주한다고 합니다 (다 그런건 아니고...)
그리고 학교안에 패스트푸드점이나 음식코트점들도 많이 입점해있고 상당히 깨끗하고 선택의 폭도 넓고, 그렇게 비싸지도 않았습니다!


끝으로... 가이드해준 샤냐양에게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