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업실/PT디자인

[프레젠테이션 디자인#015] 기적의 동물원 아사히야마 동물원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15번째 _ 기적의 동물원 아사히야마 동물원 ]

사용툴: 애플 키노트,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표지 슬라이드] 

네이버에서 디자인한 프레젠테이션에 감명받아(?)  하늘색 (녹색으로 할 수는 없었으므로 ㅋ)으로 설정했다.

흰색 테두리를 많이 줘서, 팬시한 느낌도 주고, 슬라이드에 올려지는 오브젝트들을 하얗게 하여 넓어보이는 효과를 주려고 하였다. 


 



많이 사용하는 세계지도 도트 이미지, 일러스트에서 열어서 키노트로 붙여넣기 했다.

이전 슬라이드는 전체지도가 나오고, 다음 슬라이드에서는 이렇게 확대되서 나온다. (애플 키노트 이동마법사 효과)


사용된 폰트 : 산돌고딕체 



다른 슬라이드들은 대부분 대칭으로 구성되어있는데 비해서 이 슬라이드는 비대칭형이다.

하단에 위치된 그래프들은 년도별로 닦아내기 효과로 나타내어진다. (어쩌다가 비대칭형으로 되었다는)

비대칭형의 경우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슬라이드에서 사용하면 효과적이지만, 아무 이유없이 이렇게 비대칭을 사용하게 되면 정신없이 산만해 보일 경우가 있다. (기호에 따라 다르다. 디자인은 답이 없다)



하단에 소제목이 들어가는 형식으로 디자인했다. 

매번 모든 소제목들이 상단에 표시되는데에 대해 또다른 변화를 주고싶었다 ㅋ



각 슬라이드의 이미지들과 텍스트들은 말할것들만 추려서 최소한으로 들어가는게 깔끔한 슬라이드 디자인의 핵심인듯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15번째 _ 기적의 동물원 아사히야마 동물원 ]


[마지막 슬라이드]

맨 앞장과 디자인을 같이 맞추고, 약간 재미있는 요소를 넣었다 ㅋㅋ (반응 괜찮았음)




제가 운영하는 페이스북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페이지에 "좋아요"하시면 다양한 소스들과 괜찮은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을 여러분의 페이스북 뉴스피드에서 받아보실 수 있어요 : )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