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업실/PT디자인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019] 키노트 잘해서 뭐하게? - SKT하정우 광고 패러디 (키노트 다운로드)


키노트6.0은 불편하다는 오해..?


키노트가 6.0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호불호가 완전 갈리고 있다.

일부 유저들은 새로운 버전을 설치했다가도 적응하지 못하고.. (어쩌면 너무 외관이 달라져서 어색해서 일지도... ) 이전 버전을 재설치하는 사용자들도 많이 보았다. (이전 포스팅 http://www.forchoon.net/689 참고)


내가 몇일동안(정학히는 하루...) 저번달 말에 업데이트된 키노트6.0으로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을 만들어본 경험으로는... 너무 쓰기 편하게 바뀌었다. 이렇게 오랫만에 신속하게 포스팅을 올리는 이유도, 일부 사용자들이 키노트6.0에 대한 불신을 갖고 있는것 같아서다.


물론, 업데이트가 되면서 키노트에서 내놓으라는 이펙트들이 많이 삭제된 점과, 일부 이전 버전과의 호환문제로, 진통이 있긴 하지만, 효과들과 기술적인 면들을 약간 제쳐두고 디자인을 위한 툴로 보았을때는 여전히 애플 키노트는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제작 툴로서는 갑이다. 


새로 바뀐 인터페이스는 작업한지 얼마 안되어서 금방 익숙해졌고, 디자인하는 작업속도도 훨씬 빨라진것 같다.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을 할때 디자인을 어떻게 할지 막막하다면, 잠시 텔레비전을 보면서 머리를 식혀보자. 특히 광고를 보다보면 굉장한 아이디어들이 참 많이 나온다. (물론 회사에서는 어렵겠지만) 딱딱한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을 약간은 부드럽게 만들어줄지 모르는 아이디어가 생길수 있다. 


이번 컨셉은, SKT  LTE-A광고에서 아이디어를 내보았다..





"키노트 잘해서 뭐하게? - skt하정우 광고 패러디" 제작과정

- 1분 3초부터 키노트화면이 나옵니다 : ) -

클릭할때 "1. 빰~  2. 빰 3. 빠~"가 차례로 나온다.

시도는 안했지만, 동영상이 재생도고 있는 상태에서도 가능할것 같다.











키노트 원본소스 (키노트 템플릿) 공유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 소스들을 공유합니다.

실제 본문에서 사용된 폰트는  rix고딕, 명조시리즈 이며, 아래 예제에서는 나눔고딕, 나눔명조(영문은 헬베티카)로 대체하였습니다.

고로, 네이버 나눔고딕시리즈를 컴터에 설치하시고, 다운받으시면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키노트 버전6.0 이상 - 


키노트잘해서뭐하게_v6.0_나눔고딕.zip



키노트 '09 (6.0 이하버전) - (일부 효과가 디졸브로 나타남)

키노트잘해서뭐하게_v5.0_나눔고딕.key




추가로...

블로그 운영자(윤춘근, 비범한 츈)가 운영하는 페이스북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팬페이지를 "좋아요~"하면 더 많은 아이디어들과, 키노트 파워포인트 디자인을위한 소스들을 완전무료로 공유받을 수 있습니다! : ) - www.facebook.com/ppt.keyno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