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문화생활

애플워치 1년 사용기 - 줄질편

애플워치를 사용한지 어연 1년이 다되어간다. 사실 쓰면서 편리하다는 점은 딱히 몇가지 없지만 없으면 허전한거 보면 아이폰과 워치는 하나가 된듯하다. 애플워치 사용 1년을 맞이하여 자체 포스팅 기획! 오늘은 애플워치 줄질편을 준비해보았다. 뭐 그리 거창한 포스팅은 아니고, 여태까지 착용해왔던 애플워치 밴드들을 모아보았다.


1. 퀄리티는 좋지만 가격이 허덜덜한 애플 정품 밴드.. 대안은 짝퉁?!

애플은 애플워치를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게 내놓으면서, 다양한 가격대의 애플 제품들을 쏟아냈다. 싼거는 알루미늄부터 금으로 덕지덕지하게 바른 프리미엄 애플워치까지 종류도 다양하고, 그 워치를 빛내주는 밴드들의 종류도 다양하게 내놓았다. 애플의 퀄리티야 말해 뭐하겠냐만은 항상 문제는 가격이다. 워치는 비싸다 치지만, 밴드 또한 가격이 허덜덜덜하기 때문이다.

애플제품은 2세대에 완성된다는 말이 많았지만, 디지털 워치에 대한 로망이 많았던 지라 나는 애플워치중에서 가장 저렴하고, 가장 많이 팔리기도한 애플워치 스포츠 블랙을 구입했다 

비싼가격에 줄질은 생각도 안할줄 알았는데, 막상 손목에 애플워치를 올려놓으니, 자연스럽게 손목을 꾸미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 몇가지 줄질을 하게된 경험들을 나래비(?) 해본다. 

(애플워치 스포츠 블랙 제품이라, 다른 컬러는 죄다 어울리지 않아서 줄은 모두 블랙, 그레이 컬러로 정했다.)


2. 기본 제공되는 스포츠밴드

스포츠 밴드의 장점은 일단 가볍고,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말그대로 스포츠 활동을 할때 추천해주고 싶은밴드이다. 하지만 이 밴드는 겨울이 되면 싫어지는게 긴 소매의 옷을 입고 이 스포츠 줄 시계를 보면 뭔가 미스매칭같은 느낌이 든다. 셔츠를 자주 입는 편인데, 뽈록 솟아오른 스포츠 밴드는 소매에 자주 거슬럭거려서 다른 밴드줄을 생각하게 되었다. 기타 다른 유저들의 후기를 보면 스포츠블랙을 오래 착용했을 경우 밴드에 까짐 현상이 발생된다고 한다. (나는 아직 까짐 현상이 없음)




장점 - 가벼움, 스포티한 느낌, 스포츠활동할때 강추
단점 - 겨울에 간지가 안남, 소매에 끄슬림, 밴드 까짐 현상 

개봉기는 http://forchoon.net/791




3. 알리익스프레스 - 레더루프 블랙

위의 단점을 극복하고자 골랐던것이 레더루프였다. 애플 정품은 10만원이 훨신 넘는 고가이다 보니, 이걸 사야하나 하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짝퉁으로 비스므리하게 팔고 있으며, 정품대비하여 그렇게 질이 나쁘지 않다는 소식을 접했다. 마침 알리익스프레스 앱을 설치하니까 할인쿠폰을 함께 주어서 26달러  가격으로 레더루프 블랙 짝퉁을 구매하게 되었다. (지금생각해보면 짝퉁치고 비싼건가 싶은데 당시에는 잘샀다는 후기를 남겼다) 물건너 오는 제품이라 2주정도 기다린 기억이... 




짝퉁 레더루프의 장점은 역시  가볍고, 밴드 착용이 굉장히 편하다. 그리고 구불구불한 재질감과 스타일이 참 좋다.
셔츠에도 굉장히 잘어울린다. 아주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던 중에...  짝퉁이다보니 한달을 못가더라.. 한달쯤 지났을때 부터 이음새 부분의 접착제가 떨어져나가면서 띠로리... 




장점 - 스타일리쉬하며, 긴소매에 잘어울림
단점 - 짝퉁이라 내구성 떨어짐 비추

하지만... 돈이 생긴다면 가장 다시 정품으로 사고 싶은 줄!! 레더루프!! 


개봉기 참고포스팅
http://forchoon.net/796


4. Hoco - 밀레니즈루프 블랙

위의 밴드를 불쌍하게도 접착제로 계속 붙여가며 연명하다, 도저히 안되서 다시 스포츠밴드로 갈아끼기를 몇번... 또다시 다른 줄들이 내눈에 들어왔다. 이번에는 밀레니즈루프 블랙!!! 원래 밀레니즈 루프는 은색밖에 없었지만, 애플에서 올해 초에 스페셜하게도 블랙버전을 출시했다. 그런데 가격이 덜덜 무려 25만원이 넘는다!!! 이런 젠장하고 있을때 또다시 눈에 들어온 짝퉁 시리즈들.. 알리익스프레스를 한번더 이용해볼까 하다가... 그나마 평이 괜찮다는 호코제품을 선택!! 알리의 저렴한 경험으로 그렇게 큰 기대는 안했지만 이건 왠걸.. 포장상태도 매우 우수한... 그럭저럭 꽤 괜찮은 제품이 도착했다. 


장점 - 긴소매에 잘어울린다. 그렇게 무겁지 않다. 정품과 비교해도 손색 없다. 
단점 - 털이 낀다. 버클 끝에 hoco가 찍혀있다. (잘 보이지는 않는정도)

개봉기 참고포스팅

http://forchoon.net/834


5. 우븐나이론밴드 블랙

마침내 마눌님께서 생일선물로 사다주신 정품 우븐나이론밴드! 애플에서 줄을 참 많이도 내놓는다고 생각하고 다른 제품대비 가격이 가장 저렴한 제품이라 그렇게 큰 기대를 사실 안했었는데 위에 줄들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제품이다. 디테일한 마감도 정말 마음에 들고, 긴소매, 반팔소매 모두 잘 어울리는것같다. 가장 큰 장점은 정말 정말 가볍다. 밀레니즈루프 무게의 반정도 되는 듯, 그러나 한여름에는 땀이 잘 안빠지는듯한 느낌때문에 조금 갑갑한 감이 있고, 몇번 차다보면 저렇게 자주차는 구멍밑에 라인이 생긴다 (너 너무 예민하니)


장점 - 긴소매에 잘어울림, 매우가벼움, 정품대비 저렴한 가격 (6만 8천원인데 저렴하다고 표현하다니)
단점 - 더운날 손목에 땀이 참

개봉기 참고 포스팅

http://forchoon.net/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