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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prototype 프로토타입


A prototype is one manifestation of a design that allows stakeholders to interact with it and to explore its suitability

왜 프로토타입을 만들어야하는가?
디자이너 머리속에 들어있는 아이디어를 실제로 사용자가 어떻게 사용할지 테스트하는 도구가 될 수 있다.
프로토타입을 만들어봄으로써 사용자 인터랙션에 초점을 맞췄는데 디자인으로 넘어가기전의 중간단계라고 할 수 있다.

Forms of prototype
A paper based storyboard or a cardboard mockup a complex pieces o software or a molded or pressed piece of metal.

Types of prototype
Low fidelity prototype
- 재로, 돈이 들지 않아 경제적이고, 아이디어 수정보완하는데 효과적임
- 디자인을 시작하는 단계에서 함, 초기 아이디어를 구체화 시키기 적합함 
- 스토리보딩
- 스케칭
- index cards

High fidelity prototype
- 아이디어를 구체적으로 커뮤니케이트 한다던지, 그안에서 예기치 못했던 이슈들
- 클레이,. 플라스틱등으로 디테일하게 (버튼, 다이얼의 구성등) 
 
Wireframe!
어떤 인터페이스 원소들이 들어가야하는지, 초점을 맞추는 과정
- 그래픽 요소들이 자세하게 표현되지는 않는다. (컬러, 폰트, 어떤 이미지가들어가야하는지는 후에 판단,)
- 대신 기능성, 버튼을 눌렀을때, 어떻게 반응하는지
- 어떤것이 중요한지 덜 중요한지에 대한 초점을 맞추는 과정
- 기능성에 초점을 맞추고 스크린이 무엇을 하는지가 중요한것이지 어떻게 보이는지가 중요한게 아니다.

UI Wireframe focuses on
- 정보와 기능중에서 어떤것이 중요한지 덜중요한지...
- 어떤 종류의 정보들이 화면에 나타나야 하는지, 룰이 있어야함
- 시나리오, 스토리보드가 디스플레이에서 나타났을때 어떤 효과가 나타나고 , 필요한지 잡아내기 위해서 중요함.

와이프레임의 요소들
- Information design - 정보들을 어떻게 배열하고 배치...
-Navigation  -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links that enables users navigate
-Interface design - the selection and.... 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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